정기구독신청 광고문의
  • 주택저널 E-BOOK
  • 광고 배너1
  • 광고 배너1
  • 광고 배너1
  • 광고 배너1
하우징
·Home > >
[2015년 봄 건축박람회에서 선택한 자재 best02]
차양과 방범을 한번에! ‘창&문 분야’

창과 문은 집을 멋스럽게, 또는 안전하게 완성하는 포인트다.

올 봄 건축박람회에서 눈길을 사로잡은 기능성 디자인 도어와

실내외 차양 제품 그리고 방범 방충창.

주택저널 기사 레이아웃

 

 

 

 

 

탁월한 채광 & 통풍에 피톤치드 발산까지

편백나무 루버셔터

국내 원목커튼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루버셔터 사의 신제품인 편백나무 루버셔터는 기존 제품이 가진 기능성에 친환경성까지 더한 제품이다. 일본에서 직수입한 편백나무로 제작해, 건강에 유익한 피톤치드 발산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고유의 향기를 내뿜으면서 실내 잡냄새도 제거한다. 편백나무는 습기에 강해 내구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월넛, 오크, 뉴송 등 다양한 원목 및 컬러 제품이 구비돼 있어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다. 구입 후 본사에 정품등록을 하면 평생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editor's choice 루버셔터는 맞춤제작 상품이다. 원목의 종류와 컬러는 물론, 날개 위치와 개폐스타일까지 자신의 집에 꼭 맞는 디자인이 가능하다. 공간이 협소하다면 슬라이딩 스타일을, 여유가 있다면 폴딩스타일을 설치할 것. 상하로 움직이는 날개를 조절해 채광과 통풍도 원하는 대로 조절가능하다. 단열효과도 뛰어나 한겨울 실내온도를 3~5℃ 높여준다.

 

방문도 이제 기능성 시대

차음도어&글래스도어

예림도어 부스에서는 신개념 기능성 도어제품들이 눈에 띄었다. 그중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은 제품은 차음도어. 표면에 특수 타공을 가공해 소음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요즘같이 공동주택 생활소음에 민감한 때에 필요한 제품 중 하나다. 도어 중앙에 구멍을 내고 유리를 끼워 넣은 글래스도어도 인기를 끌었다. 단조로운 디자인에서 벗어난 다채로운 디자인을 시도한 점이 인기요인이다. 투명한 정도에 따라 10가지 패턴의 글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유리마감에 실리콘이 노출되지 않는 오사이마감 방식으로 몰딩을 처리해 디자인이 한결 깔끔하다.

 

 

 

editor's choice 예림도어의 기능성 도어는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이 반길만한 제품이다. 한창 공부에 매진해야 할 중고등생이 있는 집이라면 방음효과 있는 차음도어를, 부모의 손길이 필요한 어린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글래스도어를 추천한다. 일반유리보다 훨씬 내구성이 강한 강화유리를 사용하기 때문.

 

3중 에어 포켓으로 열감소 40% 줄인다

듀엣 아키텔라 허니콤 세이드

헌터더글라스의 최신 특허 제품 듀엣 아키텔라 허니콤 세이드 벌집 모양의 3중 에어 포켓을 장착하고 있다. 기존 이중 에어포켓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에너지효율을 자랑한다. 3중에어 포켓에 의해 이층으로 형성된 공기층이 열을 가두거나 차단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 창문으로 나가는 열 감소를 40%나 줄여준다. 인테리어에 맞춰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내구성 높은 원단을 적용해 오랜 시간 허니콤의 모양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도 강점이다. 5중 에어 포켓으로 이뤄진 아키텔라 트라이엘란 셰이드도 준비되어 있다.

 

 

editor's choice 헌터더글라스의 윈도우 세이드는 마치 패션 같다. 집에 두르는 마지막 머플러 같은 존재라고 할까. 따뜻함은 물론이고 빛 조절을 통해 실내생활을 한결 쾌적하게 만드는데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전자동 조절은 기본. 올 봄 3중 허니콤 구조 개발을 통해 뛰어난 에너지효율성까지 겸비하게 되었으니, 팔방미인 제품으로 추천!

 

 

저비용으로 똑똑하게 지킨다

방범 겸용 방충창

갈수록 주택 방범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윈가드의 방범 방충창이 건축박람회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방범창은 0.7mm 두께의 고강도 스테인리스로 제작되어 1톤의 하중을 견딘다. 큰 망치로 두드리고 어른이 올라타도 손상이 없고, 프레임으로부터 이탈되지 않는다. 또한 잠금장치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밖에서는 방범창을 떼어낼 수 없다.

 

실내에서도 문을 열었다가 닫았을 때 자동으로 잠기는 핸들을 옵션으로 설치할 수 있다. 창 안쪽에 무선방범센서를 장착하면 방범 성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다. 방범센서와 연결되는 어플리케이션이 있기 때문에 집밖에서도 인터넷이 연결되는 공간이면 어디서든 침입 시도 여부를 스마트폰이나 PC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s choice 방충망은 어느 집이나 다 설치를 하지만, 그 자체로 방범에 도움이 되진 않는다. 그런데 윈가드의 방범 방충창은 망 재질이 단단하고 자동 잠금장치까지 있어 마음이 놓인다. 덤으로 아이들 추락사고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방충창을 고를 때 사생활 보호를 원한다면 블랙컬러를 추천한다. 또, 방충창에 자동잠금장치가 부착되어 있는 것으로 선택해야 침입 방지 효과를 얻을 수 있겠다.

 

여름 냉방에너지 절감 효과가 그만!

성진데코의 외부 차양

성진데코가 선보인 건물 외부 차양은 국내에선 아직 생소하지만 해외 여러 나라에서는 이미 20년 전 부터 설치해 기능을 입증 받은 제품이다. 차양은 대기 중의 태양열과 태양빛이 건물 내부로 유입되기 전 차단하는 시스템으로, 실내에 설치하는 차양에 비해 7배 이상 높은 태양열 차단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실험 결과 외부 차양을 설치하면 여름철 실내 온도를 4~5도 정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건축물 외관도 차별화할 수 있다. 블라인드 재질은 알루미늄으로 화재에 강하고 기타 오염에도 강하다.

 

 

 

editor's choice 성진데코의 외부 차양은 여름철의 냉방에너지를 절감하는데 있어 더없이 좋은 아이템이다. 창의 면적이 넓은 집일수록 난방부하보다 냉방부하가 더 높기 마련인데, 외부 차양을 설치하면 확실히 줄어드는 전기료를 실감할 수 있으므로. 단, 겨울철 난방에는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여름철에 유난히 더운 집이라면 추천한다.

 <이어진 기사>

[2015년 봄건축박람회에서 선택한 자재 best01]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인테리어 분야'

[2015년 봄건축박람회에서 선택한 자재 best02] 차양과 방법을 한번에! '창&문 분야'

[2015년 봄건축박람회에서 선택한 자재 best03] 과감한 디자인으로 승부 '조명 분야'

[2015년 봄건축박람회에서 선택한 자재 best04똑똑한 방범&친환경 ‘주택건설 분야’



왼쪽으로 이동
오른쪽으로 이동